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BILLBOARD KOREA
NEWS
[DIGGING SPOT] #2 힐즈앤유로파
SEPTEMBER 08, 2021 진유빈

 



빈티지한 느낌의 디제잉 부스와 바 카운터 

 

 

#2 힐즈앤유로파  

내추럴 와인바 와일드덕칸틴 WILDDUCK & CANTEEN이 해방촌에 또 다른 문을 열었다. 바텐더와 소믈리에 그리고 바리스타가 음료를 책임지고, 댄스 플로어까지 갖춘 카페 & 엘피 바이다. 남산 아래 언덕에서 유럽을 비롯해 여러 문화권의 아티스트나 베뉴와 음악을 공유하고자 업장명을 힐즈앤유로파 HILLS & EUROPA로 지었다. 이곳에 들어서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빈티지한 아프리칸 소품으로 이국적인 정취가 묻어난다. 이런 분위기는 음식에도 녹여져 있는데, “여행이 회상되는 음식”을 주제로 크림 캐러멜 푸딩, 스페니쉬 오믈렛부터 스테이크까지 다양한 디시를 제공한다. 또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핸드드립 커피, 바텐더만의 시그니처 칵테일 등을 제공해 애주가들도 흡족할 만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MUSIC  

힐즈앤유로파의 음악은 오직 바이닐로만 플레잉 된다. 음악 선곡에서도 힐즈앤유로파만의 이국적인 콘셉트가 돋보인다. 카페 운영 시간인 낮에는 주로 재즈와 브라질 음악 위주로 플레이하며, 바로 운영되는 밤 시간대에는 그날의 분위기에 맞춰서 월드뮤직, 댄스, 디스코 등을 튼다. 대표는 "최근 해외에서도 디제잉 이벤트 협업 제안이 이어지고 있다."며 "팬데믹 시기가 지나면 런던, 스위스, 일본 등 다양한 나라의 레코드 바와의 디제잉과 굿즈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한다. 


ONE PICK  

터치 오브 소울 Touch Of Soul - ‘We Got The Love (Piano Version)’

터치 오브 소울 Touch Of Soul의 앨범 [We Got The Love]에 수록된 곡이다. 이탈로 하우스 Italo house장르(이탈리아에서 시작된 하우스 뮤직과 디스코가 혼합된 음악으로 80년대 후반 이탈리아, 영국과 미국에서 인기를 얻었다.)앨범으로 보컬, 클럽 믹스, 드럼과 피아노 총 4버전의 곡으로 구성되었으며,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2주 동안 46위를 기록한 바 있다.

 

엘자 소아레스 Elza Soares - Teleco Teco N°2  


PLAYLIST    

1. 터치 오브 소울 Touch Of Soul - We Got The Love (Piano Version) 

2. 킹스 오브 투모로우 Kings Of TomorrowFinally (Danny Krivit Re-edit)

3. 샤데이 Sade - Paradise  

4. 셀리아 Celia Na boca do sol  

5. 엘리스 헤지나 Elis Regina Vou Deitar E Rolar 

6. 데오다토 Deodato - Love Island   

7. 에밀리오 산티아고 Emilio Santiago - Bananeira

8. 엘자 소아레스 Elza SoaresTeleco Teco N°2  

 


힐즈앤유로파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